카테고리 없음 / / 2022. 12. 5. 22:49

12월 개봉 영화 <영웅> 정보 및 줄거리 등장인물

영화 <영웅> 정보

마침내 오는 2022년 12월 21일 극장에서 안중근 의사의 생의 마지막 1년을 그린 뮤지컬 영화 영웅을 만날 수 있게 됩니다. 대한민국의 역사적인 인물인 안중근이라는 인물을 그린 영화라는 것과 이미 뮤지컬 공연으로 대중에게 공개되어 뜨거운 화제를 불러일으킨 대작이라는 점이 이 영화의 기대되는 요소입니다. 특히, 뮤지컬에서 주연으로 열연한 정성화가 영화의 주연으로 등장하며 연기와 노래 실력이 기대가 되는 작품이라는 것도 기대 요소 중 하나입니다. 영화의 연출을 맡은 윤제균 감독은 <국제시장>과 <해운대>로 이미 천만 관객을 동원한 감독으로 영화의 연출력 역시 기대가 됩니다.

영화 영웅은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1년을 담은 이야기입니다.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그 순간까지, 잊을 수 없는 마지막 1년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안중근 의사가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하는 순간부터 중국 뤼순 형무소에서의 모습과 사형 판결을 받고 형이 집행되는 순간까지 안중근 의사의 모든 순간을 담은 영화로 안중근의 마지막 1년을 웅장한 음악과 함께 속도감 있게 담아낸 것이 특징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꼭 간직해야 할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1년의 이야기를 담았기에 이 영화를 통해 자긍심과 자부심을 경험해 보셨으면 합니다. 

 

영화의 줄거리

1909년 주인공 안중근(정성화)은 11명의 동지들과 함께 구국투쟁을 벌일 것을 손가락을 끊어 명세하고 독립운동의 결의를 다지는 단지 동맹을 하게 됩니다. 조선 침략의 원흉인 이토 히로부미를 처단하기 위해 블라디보스토그를 찾은 안중근은 오랜 동지 우덕순(조재윤), 명사수 조도선(배정남), 독립군 막내 유동하(이현우), 독립군을 보살피는 동지 마진주(박진주)와 함께 거사를 준비합니다. 한편 아기 나인 시절 명성황후의 시해 장면을 목격하게 된 궁녀 설희(김고은)는 당시의 기억으로 인해 괴로워하다 독립운동에 뛰어들게 됩니다. 설희(김고은)는 일본에서 게이샤로 위장하여 이토 히로부미(김승락)를 매혹시키고 적진 한복판에서 목숨을 걸고 정보를 수집합니다. 설희(김고은)은 이토 히로부미가 곧 러시아와 회담을 위해 하얼빈을 방문한다는 사실을 독립군들에게 전달합니다. 그렇게 이토 히로부미의 하얼빈 방문을 알아내게 된 독립군들은 거사를 준비하게 되지만 일본군의 방해로 인해 거사를 준비했던 우덕순(조재윤)과 조도선(배정남)은 거사를 실패하게 됩니다. 하지만 결국 1909년 10월 26일 하얼빈 역에 도착한 이토 히로부미의 가슴에 안중근은 세발의 총알을 명중시키게 됩니다.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에서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의 일대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영화의 등장인물

주인공 안중근은 정성화 배우가 역할을 맡았습니다. 정성화는 뮤지컬 영웅의 초연부터 안중근 역을 맡아 10년간 무대를 지켜오며 폭발적인 가창력과 연기력으로 극찬을 받아왔는데요, 정성화의 연기는 영화 스크린에서 펼쳐질 새로운 영화 영웅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정성화는 안중근의 모습을 그려내기 위해 문헌과 영상 자료조사를 통해 캐릭터를 연구하고 체중을 약 14kg을 감량했다고 합니다. 영화에 등장하는 곡은 현장에서 라이브로 소화했고,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안중근의 응집된 감정을 표현해냈습니다.

독립군의 정보원인 설희 역은 김고은 배우가 역할을 맡았습니다. 설희는 조선의 마지막 궁녀로 명성황후의 시해 장면을 목격하고 국가의 원수를 갚기 위해 게이샤로 위장하여 이토 히로부미에게 접근해 임무를 수행하는 인물입니다. 김고은은 뛰어난 가창력과 연기력으로 섬세한 감정을 표현해야 하는 설희 역할을 탁월하게 소화  했다고 합니다. 김고은은 설희 역을 위해 촬영 전 보컬 레슨과 일본어 레슨을 받으며 철저한 준비를 했다고 합니다. 

여기에 안중근 의사의 정진적 지주였던 어머니 조마리아 여사 역에 나문희, 이토 히로부미 암살 작전을 수행하는 동지 우덕순 역에 조재윤, 조선 최고 명사수 독립투사 조도선 역에 배정남, 독립군 막내 유동하 역에 이현우, 독립군을 보살피는 동지 마진주 역에 박진주가 영화 영웅을 빛내줄 예정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