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룻밤 사이 바뀐 인생 <스위치> 줄거리
영화 <스위치>는 모든 걸 다 가진 캐스팅 0순위 천만 배우 '박강'이 하룻밤 사이에 인생이 180도 뒤바뀌는 순간을 맞이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이다. "만약 내가 그 순간 다른 선택을 했다면 지금 어떻게 살고 있을까" 누구나 한 번쯤 상상해 볼 만한 소재를 통해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주인공 '박강'은 천만 배우로써 화려한 싱글 라이프를 만끽하고 있었지만 정작 크리스마스에는 사랑하는 연인도 없어서 하나뿐인 친구이자 매니저인 '조윤'과 술자리 후에 택시를 타게 되는데 다음 날 아침 '박강'은 낯선 집에서 깨어나 옛 연인이었던 '수현'과 쌍둥이 남매들을 마주하게 된다. 크리스마스 날 정신을 차려보니 톱스타 '박강'이 아닌 첫사랑 '수현'과 결혼해서 쌍둥이 남매까지 낳고 살아간 '박강'으로 살아가야 한다. 게다가 자신의 매니저였던 '조윤'은 '박강'이 누렸던 톱배우의 삶을 살아가고 있다. 혼란스럽지만 여전히 아름답고 마음이 따뜻한 첫사랑 '수현'을 여전히 사랑하고 있고 자신을 너무나도 좋아하는 쌍둥이 남매들과의 시간은 너무나도 행복하게 흘러간다. 연극과 재연배우로 생활고에 시달리던 '박강'은 친구이자 톱배우 '조윤'에게 도움을 받아 '조윤'의 매니저 역할을 하며 틈틈이 배우로써의 입지도 다져나간다. 우연히 조연배우로 출현한 영화에서 연기로 인정받으며 서서히 배우로써도 인정을 받으며 자리를 잡아간다. 예전의 삶보다 현재 가족과의 삶이 훨씬 행복하고 즐겁게 느껴진다. 하지만 뒤바뀐 삶은 다시 돌아가게 되는 법 과연 '박강'은 다시 행복한 삶은 되찾을 수 있을까? 인생과 운명이 뒤바뀐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이전 삶에서는 미처 몰랐던 행복과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는 메시지를 주는 영화이다.
영화 <스위치> 등장인물 및 정보
배우 권상우가 박강 역할을 맡아 톱스타와 재연배우를 오가는 극과 극 인생을 살게 되는 인물을 연기했다. 박강은 안하무인 톱스타와 바뀐 인생에서 생활고에 시달리는 삶을 살아가는 인물이다. 박강과 뒤바뀐 인생을 살게 되는 매니저 조윤은 배우 오정세가 역할을 맡았다. 박강의 오랜 친구이자 매니저이며 박강의 뒤바뀐 인생에서는 톱스타가 된다. 박강의 아내 역할은 배우 이민정이 맡게 되어 박강 앞에 다시 나타난 옛 연인이자 바뀐 인생의 아내를 연기했다. 박강의 쌍둥이 남매 역할은 박소이, 김준이 역할을 맡았다. 각각 박강의 쌍둥이 딸과 아들의 역할을 맡아 박강의 뒤바뀐 인생에서 행복한 인생을 살아가는데 가장 큰 역할을 했다. 영화 <스위치>는 2023년 1월 4일 개봉작으로 마대윤 감독의 작품이다. 상영시간은 1시간 52분으로 길지 않은 러닝타임의 영화이다.
영화 후기와 감상평
영화 <스위치>는 하루아침에 삶이 뒤바뀐 천만 배우의 삶을 다룬 소재로 자칫 뻔하고 예측하기 쉬운 스토리와 결말의 영화라고 생각하기 쉬울 수 있다. 하지만 영화 전반에서 느껴지는 유쾌함과 따뜻한 스토리는 영화 <스위치>를 결코 뻔하지 않은 특별한 영화로 만들어 줬다. 영화의 기본 줄거리는 완벽한 싱글 라이프를 살았던 천만 배우가 자신의 매니저와 완벽히 뒤바뀐 삶을 살아가는 이야기였지만 과거 자신이 선택하지 않았던 삶을 살수 있는 기회를 가진 주인공의 스토리를 통해 예상할 수 없었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영화였다. 배우들의 열연도 영화의 재미를 높여주는 큰 요소였다. 특히, 권상우의 대표작의 명장면을 패러디한 영상을 통해 권상우는 박강이라는 인물 그 자체가 된 것 같이 느껴졌고 영화의 매력요소를 더 극대화했다. 박강의 매니저이자 뒤바뀐 인생에서 톱스타 역을 맡은 배우 오정세도 조윤의 역할을 맡아 박강과는 다른 매력으로 캐릭터를 소화했다. 톱스타가 된 조윤은 조연배우로 생활고에 시달리던 박강의 든든한 지원군의 역할이 되어 주는 모습을 통해 박강이 매니저였던 조윤을 대하는 행동과 상반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박강 역시 자신의 자리를 뺏은 친구처럼 느껴질 수 있었지만 자신의 진정한 성공을 바라는 조윤을 보며 성심성의껏 매니저 역할을 통해 진정한 친구로써 인간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박강은 가정에 충실한 가장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따뜻한 스토리를 전한다. 첫사랑 '수현'과의 행복한 결혼생활과 쌍둥이 남매의 든든한 가정이 된 박강이 바뀐 인생을 통해 진정으로 행복한 삶을 깨닫는 과정을 그린 영화 <스위치>는 남녀노소가 즐겁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한다.